Bose Solo5 TV sound system 작동중 갑자기 동작 멈추는 증상 해결하기

2018. 1. 28. 10:58유용한 정보

반응형

작년 12월  이베이에서 직구한   Bose Solo5 에  문제가 있다. 


이놈이  작동중 갑자기 멈추는 것이다.

정상적으로 소리를 출력하다가 동작을 멈추는 문제가 있다.




집 TV와 연결하고  나무로된 TV장 위에 올려두었는데 


40~50분 지나면  그냥 멈춘다.  LED램프는 들어와 있는데   리모컨 동작이 안되고  소리도 안나오고


전원 플러그를 뺐다 다시 꽂으면  동작되나,  이때부터는  10여분 지나면  멈춘다.  


교환하려면   미국으로 다시 보내야 하는데   발송비용과  배대지 비용생각하니  환장하겠다




구글링하고  bose 커뮤니티 센터를 뒤져보니


전원을 빼고  5분후에  다시 꽂으면 된다고 한다.


==> 해보니  역시  동작이 멈춘다.




TV와 궁합이 안맞나 싶어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들어보았다.


사실  블루투스 지원이 맘에 들었으니 이것만 정상 동작된다면  그냥 쓸 생각이었다.


그러나  이역시  30~50분사이에 멈춘다. 




이때 안 사실이 하나 있다.   전원을 뺄려고  bose solo5 케이스를 들었을때


전원부 바닥면이 엄~~청 뜨거웠다.   나사로 고정한  나사는 손을데면  델정도로 매우 뜨거웠다.


당연히  목제로 된 TV장도 온돌방처럼 따뜻하게 뎁혀져 있었다.




이거 혹시 방열문제가 아닌가 싶어서


창가쪽에 두고 해보았다.  겨울이니  창가쪽은 매우 추웠음


방열을 위해  바닥에는  큰 지우개 2개를  양끝단에 두어  바닥과 1cm정도 띄웠다.




블루퉅스 플레이를 해보는데   


ㅎㅎㅎ  2시간이상 멈추지 않고 플레이 되는것이다.




역쉬  방열이 문제였다.


TV 장식장이  삼나무 목재라서  보온효과를 주었던게  아닌가 생각된다.




창고에가서 예전  욕실공사후 남은  타일을 2개 가져와서  


TV장위에  2장을 포개고(약간의 저음우퍼음 차단 효과도 노릴려고)


그위에  Bose solo5를 두었다.  (사진 참조)







TV와 연결하여 플레이하는데


ㅋㅋㅋ 성공이다.   내기억에 영화 한편 다 보고  TV도 조금 보고 잤으니깐


3시간 넘게  안껴진 것 같다.


반응형